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고객별 맞춤 쿠폰과 이벤트 등 혜택 도구 활용법부터 상품정보 보완,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사용, 검색광고 집행 등을 배울 수 있다. 솔루션 이용과 마케팅 등에 쓸 수 있는 성장지원 포인트도 받게 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솔루션을 적극 활용하면 이전보다 거래액이 두 배 이상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소상공인이 업무 효율과 마케팅 효과를 높여 거래액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선 스마트스토어의 솔루션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리빙·키즈·레저·펫 카테고리 판매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4주간 시범 운영한다. 향후 참가 대상자 범주를 확대하고 지원 프로그램도 세분화할 계획이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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