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만에 또…카카오톡 먹통에 이용자들 불편

입력 2024-07-18 13:39   수정 2024-07-18 13:4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두 달 만의 오류 발생이다.

18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4분께부터 PC버전 카카오톡과 포털 '다음'의 일부 이용자에게 로그인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기능은 긴급 점검 등을 거쳐 낮 12시20분 완전히 복구됐다.

카카오는 이날 서비스 장애의 원인에 대해 "네트워크 오류"라고 설명했다.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중 호우가 발생한 만큼 카카오톡 일부의 '먹통 사태'가 더해지면서 이용자들의 혼란이 컸다.

앞서 지난 5월 한 달 동안 세 차례나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하자, 그달 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긴급 현장점검을 거쳐 카카오에 3개월 내 시정 결과를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지난 5월 13일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6분간 장애가 발생하면서 이용자의 약 80%가 카카오톡 메시지 발신 지연과 실패로 불편을 겪은 바 있다. 같은 달 20∼21일에도 이틀 연속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메시지 수·발신 지연 등의 문제가 생겼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