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문기업 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이 대화물류를 인수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화물류는 산업군별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와 화물운송, 창고보관 및 임대, 보세물류 및 통관대행 등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형할인점, 편의점 등 대규모 화주를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한국로지스풀은 대화물류가 보유한 인력 및 자산 등 인프라에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해 성장 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사업 내용이 유사한 SC솔루션 부문으로 대화물류의 인프라를 흡수해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국로지스풀은 지난해부터 제휴 및 인수를 통한 3PL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식자재 유통사 뉴통과 프랜차이즈 공동물류 사업에 협력한 데 이어 올해 화물운송서비스 전문기업 온세물류 인수와 대화물류 인수를 연달아 추진했다. 이로써 유통사업물류의 조달, 집하, 분배, 공급에 이르는 공급체인 전 부문의 일괄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한국로지스풀 관계자는 “3PL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 및 인수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대화물류 인수로 공급체인 전체에 대한 운영 역량을 추가 확보하게 된 만큼 고객사에 더욱 완전하고 효율적인 3PL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