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구독&케어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케어솔루션이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LG전자는 제품을 단순히 판매하고 그치는 게 아니라 소비자가 사용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고객과 함께 가전을 만들고 발전시키는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로 시작해 세탁기, 에어컨 등 대형가전까지 꾸준히 관리가 필요한 23종의 가전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하이케어솔루션은 LG전자 구독가전을 구매하거나 별도 케어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실행하는 케어매니저는 제품 성능 점검, 핵심부품 교체, 위생케어, 내외부 클리닝 등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케어뿐만 아니라 평소 자가 관리 방법과 고객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매니저는 LG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국가공인 사내자격을 통해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체 인원이 2급 자격을 취득하도록 지원하고 추가로 1급 자격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하이케어솔루션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당일 방문 서비스 내용과 결과를 고객에게 사진으로 전송하는 ‘케어 결과 사진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
임명준 하이케어솔루션 대표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이 최상의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케어매니저의 전문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LG전자의 구독케어 서비스가 고객 삶을 더욱더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주 기자 namju@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