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디 메크르디' 피스피스스튜디오, IPO 주관사에 미래에셋·NH

입력 2024-07-24 09:51   수정 2024-07-25 16:13

이 기사는 07월 24일 09:51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피스피스스튜디오가 증시 입성을 위한 상장 파트너로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을 선정했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피스피스스튜디오는 IPO(기업공개) 공동 대표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 2곳을 선정했다.

주관사 선정을 위한 프레젠테이션(PT)에서 1조원에 육박하는 기업가치를 제시하는 등 증권사 간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던 곳이다.

이 회사는 부부인 패션 디자이너인 박화목 대표와 한섬 바이어 출신인 이수현 실장이 2020년 설립한 회사다. 지난해 서승완 전 무신사파트너스 대표가 회사에 합류해 박 대표와 공동 대표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피스피스스튜디오는 최근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토종 여성복 브랜드로 꼽히는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를 갖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마르디 메크르디는 20~40대 여성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아지면서 성장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매출 687억원, 영업이익 257억원을 올렸다. 전년 대비 매출은 84.1%, 영업이익은 76.0% 증가했다.

자체 브랜드를 갖고 있다는 점이 핵심 경쟁력으로 꼽혔다. 그동안 기업공개(IPO)에 나선 국내 의류 회사는 대부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이나 제조자개발생산(ODM)을 주력으로 삼는 곳이 대부분이었다. 자체 브랜드가 없는 경우 사업 확장에 제약이 많아 어려움을 겪기 일쑤다.

피스피스스튜디오는 그동안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했으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에 오프라인 매장을 내기 시작하고 있어 수익성은 다소 낮아질 전망이다. 다만 지난해 영업이익률이 37.4%로 높았던 만큼 수익성 훼손보다는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 증가에 긍정적일 것이란 평가가 우세하다.

2023년 시리즈A 투자를 받을 당시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굵직한 투자자로부터 500억원을 받았다. 당시 기업가치는 약 2000억원으로 추산됐다.

최석철 기자 dolso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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