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플랫폼 원간활성이용자수(MAU)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 △금융상품 크로스셀링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 경쟁력 강화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국내 최초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와의 제휴를 통해 양사의 증권과 뱅킹 서비스 강점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키움증권은 지난 4월에도 하나투어와 MOU를 체결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업권의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종합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서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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