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26연승' 질주…젠지, 2024 롤드컵 진출 확정

입력 2024-07-29 10:37   수정 2024-07-29 11:37


젠지 e스포츠가 국내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프로 리그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6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젠지는 지난 27일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승리하며 LCK 최다 연승 기록을 계속해서 새로 쓰고 있다. 또한 이날 승리로 젠지는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2024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출전을 확정 지었다. 올해 롤드컵은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 곳곳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젠지는 지난 24일 OK저축은행 브리온과의 대결에서 깔끔하게 2 대 0으로 승리하면서 25경기 연속 승리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2022년 T1이 세운 LCK 24경기 연속 승리 기록을 넘어서는데 성공했다. 이후 27일 광동 프릭스를 맞아 또다시 2 대 0으로 승리를 보태면서 26경기 연속 승리를 달성하며 최다 연승 기록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젠지는 이날 승리로 LCK 서머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으면서 롤드컵 티켓을 손에 넣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부터 국제 대회 간의 연계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상반기에 열리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우승팀에게 롤드컵 직행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다만 MSI 우승팀이 본인이 속한 지역 대회에서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야 한다는 조건을 붙였다. 올해 중국 청두에서 열린 2024 MSI 우승컵을 들어 올린 젠지는 LCK 서머 정규 리그에서 1패도 당하지 않으면서 12연승을 이어갔고 최단기간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에 따라 롤드컵 티켓도 가장 먼저 얻게 됐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BNK 피어엑스의 선전도 눈길을 끌고 있다. 젠지에 이어 정규리그 2위에 올라있는 한화생명e스포츠(10승 2패)는 6주 차에서 2위 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이고 있던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 대 1로 승리를 따냈다. 젠지에 이어 두 번째로 10승 고지에 오른 한화생명e스포츠는 디플러스 기아를 두 경기 차이로 제치면서 단독 2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지난 5주 차에서 T1과 KT 롤스터를 연파하며 기세를 올린 BNK 피어엑스는 하위권 탈출을 노리는 농심 레드포스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을 상대로 한 수 위의 실력을 보여주면서 2승을 보탰다. 6승 6패를 기록한 BNK 피어엑스는 4연패를 당한 광동 프릭스를 7위로 밀어내고 6위에 오르며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