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아니어도 괜찮아요”…교보생명, 보험분석부터 자산관리까지 앱으로

입력 2024-07-31 15:30   수정 2024-07-31 15:31



교보생명은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보험분석, 자산관리, 노후설계, 하루루틴 등의 금융 및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정교하게 받을 수 있는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번 앱 고도화를 통해 보험계약이 없어도 앱을 다운받고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간편하게 앱 상에서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른 보험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루틴 설정 및 관리’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을 통해 꼼꼼한 ‘보험분석’, 똑똑한 ‘자산관리’, 든든한 ‘노후설계’ 등의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보험분석 서비스에서는 이용자가 교보생명 앱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연결하면 모든 보험사에 가입한 전체 보험을 한 번에 모아 보장내역을 점검할 수 있다. 또한 익숙한 신용점수와 동일하게 1000점 만점 기준의 보험 점수를 제공해 보다 쉽게 보험 보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보험 점수 외에도 중대 질병의 보장 준비 수준과 이를 보완할 상품 제안, 보험 Q&A 등 보험 관련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노후설계 서비스는 가입한 연금내역과 국민연금 데이터를 계산해 예상연금수령액을 바로 확인하고, 이를 통해 노후 준비 상황을 보다 빠르고 쉽게 판단할 수 있다. 금융마이데이터 기반의 금융·비금융 자산관리 기능과 카드결제 데이터 기반의 소비 분석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산관리를 더욱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루틴 설정 및 관리 기능이 눈에 띈다. 이 기능은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하루를 살도록 좋은 습관을 루틴화 하게끔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예를 들어 물 마시기, 스트레칭하기, 커피 값 아끼기 등 건강·금융과 관련해 놓치기 쉬운 루틴을 설정하고 요일별, 시간별 알림을 통해 매일 실천 하게끔 독려하는 식이다. 루틴을 하루라도 성공하면 성공 배지를, 일주일 모두 완료 때는 더욱 특별한 배지를 제공한다.

교보생명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을 추구하는 회사의 경영 철학에 걸맞게 각종 인문학 관련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 중이다. 향후에는 인문학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배달하는 구독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이번 앱 개편 작업과 함께 ‘생활에 감이 필요할 때 교보로감’ 디지털 광고 캠페인도 선보였다.

캠페인 컨셉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각종 금융, 건강 관련 어려움을 교보생명이 함께 해결해 간다는 메시지 전달에 맞췄다. 연기파 배우 김신록, 김주헌이 각각 좋은 감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연구원과 감을 선별하고 수확하는 품질 관리자로 등장해, 사람들의 삶을 행복하게 가꿔 주는 감을 키우고 수확하는 소재를 다뤘다.

감농장에서는 사람들이 평소 금융생활에서 느꼈던 회의감, 허탈감, 불안감과 같은 부정적 감정들을 해결해주는 신뢰감, 안도감, 안정감, 자신감 등의 네 가지 감을 키우고 있다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전달한다.

캠페인 영상은 △신뢰감, 안도감, 안정감, 자신감을 매일 배송해주는 감농장이 오픈했다는 내용의 ‘런칭편’ △불필요한 특약, 과도한 중복보장으로 인해 보험 관리에 회의감이 찾아올 때 신뢰감을 주겠다는 내용의 ‘보험분석편’ △노후준비 불안감이 몰려올 때 안정감을 주겠다는 내용의 ‘노후설계편’ △자산관리 허탈감이 느껴질 때 안도감을 주겠다는 ‘자산관리편’까지 총 4가지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이 생활 속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하고, 보다 풍요롭고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보험을 넘어 고객 삶을 행복하게 하는 혁신 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정초원 기자 ccw@hankyung.com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