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라클은 이날 공모가인 2만1000원에 마감했다. 2만79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해 장 초반 57.14% 오른 3만3000원까지 치솟았지만 장 마감 전에 상승세를 모두 반납했다.
유라클은 앞서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065.8 대 1의 저조한 성적을 냈다. 공모주를 배정받은 뒤 일정 기간 보유하겠다고 약속하는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0.55%를 기록했다. 올해 신규 상장된 종목 중 가장 낮은 수치로, 해당 기업의 주식을 장기간 보유하지 않겠다는 투자자가 많았다는 방증이다.
기관투자가들이 첫날 주식을 대량 매도하면서 주가 변동성이 컸다. 이날 기관투자가들은 총 85만7152주(250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2001년 설립된 유라클은 기업에 최적화된 모바일 앱 개발,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 제품은 모바일 앱 개발 플랫폼 ‘모피어스’다. 모피어스를 통해 하나의 소스로 안드로이드와 iOS용 앱을 동시에 개발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LG, SK 등 1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457억4595만원, 영업이익은 30억9992만원이다. 유라클은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1080.4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청약증거금은 약 2조1300억원이 몰렸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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