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 87㎜의 넉넉한 헤드보드 수납공간은 스마트폰, 리모컨, 안경 등 간단한 물건이나 인테리어 소품을 보관하기에 좋다. 헤드보드 양쪽에는 C타입 충전 포트가 설치돼 있다. 디밍 기능을 갖춘 LED(발광다이오드) 무드등을 사용해 방 조명을 원하는 밝기를 조절해 아늑하고 은은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시몬스는 ‘뷰티 레스트’ 컬렉션 출시 100주년을 앞두고 신기술을 적용한 침대를 출시했다. 신제품 스프링에는 안정성이 높은 소재인 바나듐을 적용했다. 합금류인 바나듐은 유연성·탄성·내구성이 우수하다. 고압과 고온 등 극한 상황도 견뎌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에 특수 소재도 활용된다.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로 만들어 제품의 안전성도 높였다.
한샘은 ‘호캉스(호텔+바캉스)’ 트렌드를 고려해 2005년부터 일찍이 호텔식 침대를 선보이고 있다. 한샘 호텔형 침대는 호텔의 맞춤 가구처럼 소비자의 침실을 통일감 있는 공간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침대에서 편하게 방 전체 분위기를 조절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침대 패널에는 통합 제어기를 설치해 콘센트, 충전포트 등을 매립했다. 협탁, 사이드테이블, 서랍장 등 다양한 요소도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종합가구기업 에넥스는 천연 면피 통가죽으로 만든 ‘ES 미유 슈렁큰 통가죽 스윙 소파’를 선보인다. 두꺼운 통가죽을 사용해 오랜 기간 사용해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등받이와 팔걸이는 무빙(움직임) 기능을 지원해 소비자가 원하는 자세로 조절할 수 있다. 라이트베이지, 라이트그레이, 머드그레이, 오션블루 등 색상도 다양하다. 제품은 3인용부터 6인용까지 다양한 크기로 출시돼 공간의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프로그레시브 시팅 솔루션 전문 브랜드 시디즈는 e스포츠 프로 선수들에게 최적화한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게임 전용 의자) ‘GC 프로(PRO)’를 론칭했다. 이 의자는 지난해 2월 시디즈가 처음으로 출시한 게이밍 의자다. e스포츠 프로 선수들에게 최적화한 인체공학적 기능과 디자인을 살린 게 특징이다. 선수들 약 40명에게 게임할 때 앉는 자세나 움직임 등의 피드백을 받아 제작했다. 팔 위치와 의자 디자인 등 섬세한 요소를 살렸다.
시디즈 관계자는 “국가대표와 e스포츠협회의 자산을 활용한 각종 e스포츠 마케팅 활동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