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는 '페르소비' 즐긴다

입력 2024-08-20 17:52   수정 2024-08-21 02:10

‘독파민’ ‘페르소비’ ‘AI작’ ‘긍생’ ‘친친폼’….

KT는 지난 19일 서울 KT광화문빌딩에서 ‘2024년 Y트렌드 콘퍼런스’를 열고 Z세대가 뽑은 5개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올해 2회째인 이 행사는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스 ‘Y퓨처리스트’ 100명과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협업해 Z세대 트렌드 키워드와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행사다. 올해는 Z세대의 관심 카테고리인 공간, 소비, 캠퍼스, 콘텐츠, 플랫폼 등 5개 영역에서 키워드를 발표했다.

독파민(독서+도파민)은 다양한 공간에서 책을 읽는 것을 즐기는 Z세대의 트렌드를 담은 단어다. 복합적인 재미와 경험을 찾아 도파민을 충족한다는 의미로 쓰인다. 페르소비(페르소나+소비)는 타인에게 비치는 자신의 외적 성격을 찾기 위해 소비에 집중하는 행태를 뜻한다.

AI작(AI+作)은 대학생들이 다양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통해 도움받는 트렌드에 주목해 선정한 키워드다. 긍생(긍정+生)은 어려운 현실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려는 Z세대의 생각을 표현했다. 친친폼(친한 친구+플랫폼)은 대중에게 공개된 SNS 플랫폼 대신 친한 친구끼리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해 소통하는 트렌드를 짚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