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은 23일 서울지하철 4호선 명동역 앞 밀리오레 건물 1·2층에 명동역점을 연다. 명동 상권에 들어서는 일곱 번째 점포로, 판매 공간은 1층에 570㎡ 규모로 들어선다.
MZ세대 관광객의 성지로 떠오른 성수동에도 잇달아 출점하고 있다. 이달 말께 성수동에 성수연방점을, 연내 성수역 인근 오피스 건물 팩토리얼성수의 1~5층에 초대형 매장도 연다. 기존 최대 매장인 명동점의 두 배가 넘는 규모다. 이렇게 되면 성수동 상권 매장은 연내 6개로 늘어난다. 성수동 초대형 매장 개점에 맞춰 올리브영은 최근 10억원을 들여 성수역의 역명 병기권을 확보했다. 3년간 성수역은 ‘성수(올리브영)역’으로 표기된다.
올리브영은 올 2분기 17개 매장을 새로 냈는데, 상당수가 홍대와 성수 등 관광 상권에 있다. 외국인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점포를 공격적으로 확장해 수익을 늘리려는 전략이다.
명동 상권 6개 매장은 매출의 90% 이상이 외국인에게서 나온다. 올 상반기 기준 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은 1년 전보다 189% 늘었는데, 관광 상권 매장의 매출 증가율은 302%에 달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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