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이 ‘2024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외식 프랜차이즈 (주)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가 운영하는 숯불바베큐 치킨 브랜드로, 진짜 100% 숯과 함께 구워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기존 숯불 치킨 업계에서 흔히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게임 카테고리 메이저 유튜브 채널에 광고 협찬을 진행하는가 하면, 국민 게임 ‘롤’ 대회에 후원사로도 나선 바 있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며 국민 대세로 떠오른 배우 ‘구성환’과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치밥을 부르는 신메뉴 ‘까만양념 숯불치킨’을 런칭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축구 전문 대형 유튜버 ‘감스트’가 설립한 ‘감스트FC’의 메인 후원사로 나섰다.
이외에도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프랜차이즈 창업 시 본사에 납부하는 교육비, 로열티를 면제하고 매장 인테리어를 본사 지정 업체 없이 자율적으로 시공할 수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하기를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눈길을 끌었으며, 2022년 가맹 사업 시작 이후 약 2년만에 가맹 계약 280건을 돌파했다.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마케팅을 계획 중이다”며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 맛있고 건강한 숯불치킨과 즐거운 식사 시간을 선사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