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불닭소스, 국내 핫소스 1위…점유율 36%

입력 2024-08-27 10:59   수정 2024-08-27 11:00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집계한 대한민국 판매 1위 핫소스 브랜드에 올랐다고 삼양라운드스퀘어가 27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와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핫소스 소매 시장 규모는 355억원에 이른다. 이 중 불닭소스는 2023년 국내 핫소스 소매 시장에서 36%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조사는 고추로 만든 매운 양념 소스 및 조미료 제품을 대상으로 했다. 고추장, 고춧가루, 후레이크 등은 제외했다.

불닭소스는 2017년 한정판으로 출시해 2018년 오리지널맛이 제품화가 됐다. 이후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 불닭스리라차, 불닭마요, 불닭치폴레마요 등을 출시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소스 및 조미 소재 매출액은 2021년 213억원에서 지난해 381억원으로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삼양식품 소스류는 미국, 중국, 동남아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 국내 매출 비중은 58%다.

이마트 키친델리 불닭시리즈, SPC삼립 피자매장 불닭치즈포테이토피자, 존쿡 델리미트 불닭 킬바사 등 불닭소스를 사용한 외식 메뉴나 상품도 출시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적극적으로 소스 시장을 공략해 외연 확장은 물론 '매운맛'을 선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