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은 임직원의 웰니스를 책임지기 위해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진행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최근 사옥 건물 1층을 전면 개조해 임직원 전용 사내 카페와 도서관을 연 게 대표적이다. 임직원의 동선과 편의성을 감안, 서로 다른 층에 있던 카페와 도서관을 한 공간으로 확장 이전했다는 설명이다. 사내 카페인 '이노카페(Inno Cafe)'는 기존 대비 공간을 약 2배 정도 넓혔다. 직원들이 온전히 휴식에 집중할 수 있또록 여러 식물을 배치하고, 창문을 통해 자연채광이 들어오도록 설계했다.
카페에선 매일 아침 다양한 베이커리가 구워진다. 직원들은 출근할 때 갓 나온 빵을 가져갈 수 있다. 무료로 운영하는 스낵바에서도 매주 새로운 간식이 제공된다. 다양한 음료 메뉴와 아이스크림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카페 수익금의 일부는 이노션의 사회공헌활동 기부금으로도 사용된다.
이노션은 임직원 본인뿐 아니라, 배우자, 자녀, 부모 등에게도 심리상담, 심리검사, 법률·세무상담 등을 지원하는 '해피 카운셀링(Happy Counselling)'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스트레스, 조직문제, 우울, 불안, 대인관계, 부부·자녀관계 등 희망하는 주제로 상담 및 코칭을 제공한다. 인당 연 최대 8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진 이노션 경영지원실장 전무는 "하루 중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직장이란 곳이 심리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쉼'이 공존할 수 있는 터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늘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터에서도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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