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명 기업이나 브랜드 간에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한 차별화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MZ세대를 겨냥한 16종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독특하고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기획됐다고 명륜진사갈비 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해당 16개 상품들은 지난달 24일부터 출시됐으며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CU에 따르면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상품이 포함된 가정 간편식(HMR) 카테고리의 매출 신장률은 2020년 28.7%, 2021년 23.1%, 2022년 21.4%, 2023년 24.0%, 2024년(1~7월) 19.8%으로 최근 5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RMR 인기에 힘입어 명륜진사갈비의 숯불돼지갈비와 특제 소스를 활용한 콜라보 RMR 상품 16종을 출시했다.
먼저 명륜진사갈비의 시그니처 메뉴 돼지갈비를 넣은 갈비고기 정식 도시락, 돼지갈비 덮밥, 돼지갈비 초밥, 갈비 버거, 갈비 주먹밥 등을 선보인다. 고기를 넣어 든든한 한 끼로 즐기기에 손색없는 메뉴들로 구성했다.
돼지갈비 특제 양념소스 맛을 살린 갈비 양념 덮밥이나 볶음면 같은 냉장 즉석식부터 갈비맛 미트파이, 고로케, 부리또와 같은 베이커리도 있다. 훈제 닭다리나 닭가슴살, 반숙란, 핫바 등에도 양념을 가미해 달콤 짭조롬한 갈비맛이 이색적인 상품들이다.
명륜진사갈비의 무한리필을 콘셉트로 삼아 양을 넉넉하게 담아낸 곱빼기 물막국수, 후려페퍼 스테이크 메뉴에서 착안한 후려페퍼 통육포 등도 함께 내놓았다.
또한 고로케, 갈비고기 정식 도시락, 갈비 버거, 돼지갈비 양념덮밥, 갈비 양념 볶음면 등 일부 제품에는 명륜진사갈비 3000원 할인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해당 쿠폰은 전국 명륜진사갈비 매장에서 1인 1매,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명륜진사갈비 공식 SNS를 통해 CU 콜라보 상품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