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지상 1층에 1420㎡(약 430평) 규모로, 외관은 꽃의 성장, 암석의 형성, 자연 요소(물·공기)의 움직임에서 발견되는 피보나치(Fibonacci) 나선 디자인을 적용했다. 내부는 △플래닛(Planet) △에너지(Energy) △모빌리티(Mobility) 등 3개 테마 존으로 구성됐다.
플래닛 공간은 몰입형 미디어 아트, 오션 클린업 가상현실(VR) 게임, 탄소 배출 측정 키오스크 등으로 꾸몄으며, 에너지 공간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전시하고,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전력을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V2L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모빌리티 공간은 전기차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와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중남미 지역은 자동차산업 수요 성장 잠재력이 큰 신흥시장으로 전기차 진입 초기 단계에 있어 독보적인 전동화 브랜드가 없는 상황이다. 기아는 기아 브랜드에 우호적인 에콰도르를 중남미 지역의 전동화 선도 국가로 낙점했다.
기아 관자는 "에콰도르 시장 내 승용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바탕으로 중남미 기아 E-그라운드 개소를 통해 EV 리딩 브랜드로서 기아의 전동화 비전에 대한 고객 인지도 및 이해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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