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선가 좀비 떼가 나타날 것만 같은 공간. 전 세계적으로 ‘K-좀비’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콘텐츠 ‘지금 우리 학교는’의 한 장면에 들어서는 느낌이 든다. 작품 속 주요 배경인 효산고 급식실 등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에버랜드가 오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운영하는 공포 테마존 ‘블러드시티’의 일부다.
넷플릭스는 에버랜드와 손잡고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실험에 나섰다고 2일 발표했다. 넷플릭스의 인기 콘텐츠 ‘지금 우리 학교는’과 ‘기묘한 이야기’ 테마 체험존을 에버랜드 블러드시티에 구현한 게 핵심이다. 장기간 대규모 야외 공간에서 주요 콘텐츠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를 기획한 것은 의미가 크다고 넷플릭스 측은 설명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나 디즈니랜드에 조성된 ‘해리포터 테마파크’를 연상시키는 시도다.
약 1만㎡ 규모에 조성된 블러드시티에선 ‘지금 우리 학교는’의 주인공처럼 효산고 교복을 입고 좀비 분장을 해볼 수 있다. 효산고 급식실을 둘러보는 것은 물론이고, ‘기묘한 이야기’를 상징하는 스쿱스 아호이 아이스크림 트럭도 체험 가능하다. 각 콘텐츠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특별 음식, 협업 굿즈(상품)도 마련했다.
에버랜드에선 테마관 운영 기간 동안 매일 저녁 블러드시티 특설무대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 공연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국내 최초 라이브 쇼로 재탄생시킨 사례다. 콘텐츠 속 명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하며 몰입도를 극대화한다는 설명이다. 어두운 실내에서 좀비를 피해 탈출해야 하는 에버랜드 놀이시설 ‘호러메이즈’도 ‘지금 우리 학교는’ 콘셉트로 재단장했다.
넷플릭스는 콘텐츠 재미를 일상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작품을 보며 느꼈던 재미를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엔터테인먼트”라고 설명했다.
에버랜드도 이번 협업이 더 많은 이용자를 끌어모을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에버랜드 측은 “에버랜드 인프라와 넷플릭스 세계관을 결합해 새로운 테마 체험존을 만들었다”며 “국내외 지식재산권(IP) 사업자와 협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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