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미디어그룹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계열사 블루밍비트가 월드코인의 ‘월드ID’ 로그인 도입 기념 공식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월드 ID는 월드코인의 월드 앱을 통해 생성할 수 있는 고유한 ID로, 한 사람당 하나만 발급받을 수 있다.
월드코인은 '챗GPT의 아버지'로 유명한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공동 설립하여 화제가 된 가상자산 프로젝트로, '월드 앱'과 '월드 ID'를 통한 인간 증명 그리고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월드코인 개발사 '툴스 포 휴머니티(TFH, Tools For Humanity)'는 지난 5월 블록체인 캐피털이 주도한 시리즈 C 펀딩을 통해 1억1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고, 30억 달러(약 4조원) 규모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블루밍비트는 전세계 가상자산 투자자와 재단을 위한 모든 ‘스탯(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 스탯(STAT)과 함께 이번 블루밍비트 2.0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 바 있다. 이후 새 커뮤니티 기능을 오픈하며 더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월드 ID'기능을 도입했다. 기존 플랫폼에서 흔히 발생하는 가짜 계정, 스팸, 악성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고 진정한 사용자들 간 소통이 이뤄지는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월드 앱을 사용 중인 유저는 월드ID로 블루밍비트에 로그인하고 활동할 수 있다. 아직 월드 ID를 사용중이지 않은 회원도 앱스토어에서 '월드 앱(World App)'을 다운받아 인증 후 블루밍비트에서 활동할 수 있다.
월드 ID 사용자들은 블루밍비트에 가입해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 이벤트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패드, 아이폰 16, 갤럭시 폴드 6 등의 총 30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상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2일부터 10월 4일까지다. 기간내 응모권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자동 소멸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밍비트 홈페이지의 이벤트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