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 브랜드 협업 플랫폼 '대시X' 공개

입력 2024-09-10 17:32   수정 2024-09-11 01:10

LG 계열의 광고 대행사 HSAD가 브랜드, 창작자(크리에이터) 등이 한데 모여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 ‘대시(DASH)X’를 10일 공개했다. 대한제분의 ‘곰표 맥주’ 같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제품과 브랜드 간 협업이 마케팅업계 트렌드가 되자 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도다.

대시X에는 브랜드 간 협업을 원하는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기업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거나 제휴를 모색하거나 개인 창작자로서 브랜드와 협업하고 싶은 사람 등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 LG전자, 현대백화점, GS25, 한화리조트, 잔망루피, 뽀로로 등 200여 개 브랜드와 창작자가 등록했다.

이들 간 제휴가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HSAD는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직접 브랜드 담당자와 개인 창작자를 검색하고, 프로필을 활용해 자신의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 등을 소개할 수 있다. 제휴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을 땐 HSAD가 나서 조언해주고 구체적인 광고·마케팅 캠페인 기획도 함께한다. 브랜드 간 협업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제휴사를 큐레이션(맞춤 추천)해주며 기획과 실행 단계까지 컨설팅을 제공한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