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플랫폼이 레저 티켓 카테고리에 후기 기능을 새로 선보였다.
10일 야놀자 플랫폼은 증가하는 야외활동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레저·티켓 후기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상품의 특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가격, 청결, 주차, 부대시설 등 주요 키워드를 분석해 그래프로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회사 측은 레저·티켓 상품 사용 완료 고객 대상으로 후기 작성 기회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리뷰 생태계를 조성하고 고객의 편리한 상품 탐색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11월 말까지 레저·티켓 후기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후기 작성 횟수별로 최대 5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리워드는 12월5일 일괄 발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용 후기가 없는 레저ㆍ티켓 상품에 첫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는 1000원 상당의 야놀자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신뢰도 높은 후기를 확보해 고객이 여가 상품을 빠르고 쉽게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숙소뿐만 아니라 레저 상품까지 고객들의 투명하고 생생한 후기를 확대해 안심하고 여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야놀자 플랫폼의 레저ㆍ티켓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2% 성장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