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가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고객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모두투어는 12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소중한 고객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사고가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보안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전문 인력을 충원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 체계를 강화, 고객 신뢰 회복과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두투어에 따르면 한글과 영문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 연계정보(CI)와 정복정보(DI) 등이 유출됐다. 정보 주체에 따라 유출 항목은 다를 수 있고 아직 2차 피해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앞서 지난 6월 모두투어는 자사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뒤늦게 확인해 고객들에게 사과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
모두투어는 이날 공지를 통해 지난 6월경 당사 홈페이지 내 악성코드가 삽입돼 회원 정보와 비회원 예약 시 입력된 정보 중 일부가 유출된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유출 사실을 인지한 즉시 악성 코드 삭제와 접속한 인터넷 프로토콜(IP)을 차단했고 홈페이지 점검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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