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콧 리드는 1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코리아인베스트먼트위크 2024 (KIW 2024) 블루밍비트 컨퍼런스에서 진행된 '글로벌 웹3 프로젝트가 말하는 한국시장의 중요성' 세션에서 "스택스는 여러 기술적 혁신을 통해 비트코인 레이어2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으며 비트코인 레이어2로는 유일하게 코인마켓캡 시가총액 50위 안에 자리 잡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스택스 생태계는 나카모토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이는 스택스와 비트코인 생태계 최대의 업그레이드일 것"이라면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택스 내 발생하는 모든 처리가 10분 이내가 처리 될 것이다. 레이어2 시장은 현재 100억달러 규모이지만 계속해서 더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비트코인의 네트워크로는 10억명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유망한 옵션은 레이어2"라면서 "스택스는 단연코 가장 발전한 비트코인 레이어2로서 비트코인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 시장에 대한 큰 기대감도 드러냈다. 엘리콧은 "한국은 아시아에서 너무나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다. 한국은 가장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웹3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도 마찬가지"라면서 "앞으로 스택스는 한국과 공조하고 협력하며 같이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