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와 ㈜한진은 K패션 브랜드의 판로 개척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서울 영원무역명동빌딩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영원무역 부회장)과 김성찬 부회장, 한진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패션협회는 지난 5월 글로벌패션포럼에 조현민 사장을 연사로 초청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을 업계에 소개한 바 있다. 양사는 성공적인 글로벌 패션 시장 데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패션협회와 한진은 각 사가 보유한 전문 영역 강점과 자원을 활용해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의 지속 성장을 위하여 국내외 세일즈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패션협회는 유망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K-패션 쇼룸 ‘르돔’(LEDOME, Seoul)을 활용한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진은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을 통해 르돔 입점 브랜드의 국내외 세일즈 및 마케팅 운영 등에 협력한다.
또한 협회에서 주관 또는 참가하는 해외 전시, 박람회 등의 물류 운송 지원에 한진이 글로벌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패션 맞춤 물류 서비스 ‘숩핑’(SWOOPPING: SWOOP+Shipping)을 통해 적극 지원키로 했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뉴욕의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개최되는 뉴욕 최대 여성복 전시회 ‘COTERIE 2024’에 양사가 공동 협력해 K패션 브랜드 전시와 B2B 상담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섬유패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섬유패션기술력향상 및 패션산업지식기반화 구축사업의 내역사업이며 협회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다.
성래은 패션협회장은 “최근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물류, 유통, 투자 등 전문 분야별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양사의 전문 영역 강점과 자원을 활용한 이번 협약을 통해 K패션 성장 지원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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