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통새우 만두' 왕교자 신화 잇나

입력 2024-09-19 17:27   수정 2024-09-20 01:12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왕교자’에 이어 ‘비비고 통새우 만두’를 잇달아 히트시키며 성장이 정체된 냉동 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작년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 만두가 출시 9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소비자가격 기준)로 환산하면 약 300억원이다. 비비고 왕교자 출시 초기 한 해 매출과 맞먹는 수준이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는 새우를 잘게 다져 넣은 기존 새우 만두와 달리 새우가 꼬리까지 통째로 들어간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조리 과정을 거쳐도 냉동 새우의 탄력과 식감이 유지되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비비고 통새우 만두 전용 프리믹스를 개발한 것도 주효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냉동 만두 시장에서 압도적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 출시 직후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냉동 만두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5%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냉동 만두 시장은 2.6% 커졌다. 작년 1~7월 시장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1.3% 줄어든 것과 비교된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