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업 YBM이 오늘(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특허 출원한 교육용 ‘AI 원어민’과 우리나라 어린이 영어 음성 인식률을 대폭 높인 음성인식 기술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 제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사)한국디지털교육협회,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박람회로서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약 300여 기업 및 기관이 500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YBM은 코엑스 3층 C홀에 대형 부스(C25)를 마련하고 △교사 지원 서비스 ‘Y클라우드(커넥팅북, 쌍방향 영어게임, 깜짝퀴즈, AI스쿨 등)’ △AI레벨테스트 △AI원어민 △AI Chat △수학게임 △AI영어글쓰기첨삭 △AI튜터 △인터랙티브 수업자료 제작 툴 ‘아스펜 클래스’ 등 다양한 AI 에듀테크 제품을 공개한다. 2022년 개정 초·중·고 교과서 39종 77책도 전시한다.
‘AI 원어민’은 교육용으로 개발해 특허 출원한 AI 휴먼 기반 제품으로서, 교과 과정 기반 대화문을 활용해 1:1 영어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우리나라 어린이의 영어 음성의 인식률을 획기적으로 높인 음성인식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AI 레벨테스트’ 등에 적용해 선보인다.
주요 부대 행사인 ‘비즈콘(Biz-Con)’ TECH & TREND 세션에는 허문호 대표가 '교과목 특성에 적합한 AI에듀테크'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은 24일 오후 1시 박람회장 내 아레나2 세미나장에서 열린다. YBM은 자사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수의 체험 이벤트와 경품 증정 행사도 연다.
허문호 YBM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YBM이 개발한 AI 중심의 에듀테크와 미래 교육 비전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YBM이 제시하는 미래 교실의 모습을 통해 우리나라 에듀테크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YBM은 서책 및 AI 수업 콘텐츠 개발, 스마트북 등 온·오프라인 도서 출판, COS(Coding Specialist)ㆍDATA(Data Analysis Technology Assessment) 등 IT 테스트 주관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국내 교육기업이다. 2021년 5월 영어학습 앱 기업 ‘케이크’에 투자한 것을 시작으로 ‘코멘토’, ‘매스프레소’,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등 기술 스타트업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하는 등 ‘오픈 이노베이션’을 지향하고 있다. 또, 글로벌 필기 앱 기업 ‘굿노트(Goodnotes Limited)’,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코리아’, AI 휴먼 기업 ‘이스트소프트’ 등 다수의 IT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