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무통, 대표상품 '메이트' 단일 누적 판매 32만족 돌파

입력 2024-09-24 14:17   수정 2024-09-24 14:18


우주텍이 운영하는 신발 브랜드 ‘르무통(LeMouton)’은 대표 상품 ‘메이트(MATE)’가 출시 이후 누적 판매 32만족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패션 잡화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시리즈가 아닌 단일 상품으로 누적 판매 30만족을 넘는 기록을 남기게 됐다고 덧붙였다.

‘르무통 메이트’는 자연소재 메리노 울에 르무통만의 직조노하우를 더한 특허받은 H1-TEX(에이치원텍스)원단을 사용한 신발이다. 울 소재 특유의 신축성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해 오래 걷거나 서 있어도 편안한 신발로 만들어졌으며, 볼딕한 아웃솔과 스티치 디테일 디자인으로 다양한 룩에도 가리지 않고 매치할 수 있는 베이직 스니커즈 타입의 신발이다.

업체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사용자 평점 평균 4.9에 달 할 만큼 만족도 높은 편안함으로 입소문을 탔고, 신어본 사람의 선물 및 재구매 등으로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났다.

이러한 소비자의 반응에 힘입어 르무통은 TV CF에서도 실제 고객이 등장해 편안함에 만족한 사람들이 직접 추천하는 메시지를 담아 내보내기도 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활용하며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쌓아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등지에서 오래 걸어야 하는 여행에 제격인 ‘여행신발’로도 불리며 여행객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르무통의 이번 기록이 독특한 점은 단일 상품으로 32만족의 판매 기록을 남겼다는 것이다. 보통 매 시즌 트렌드에 맞춰 수십 가지 다양한 상품과 함께 컬렉션을 만들어내는 패션잡화 업계에서는 단일 상품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으며 높은 판매고를 달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런 기록이 가능했던 이유는 ‘편하지 않으면 출시하지 않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수십번의 테스트와 R&D 과정을 통해 내부 기준에 해당하는 제품만을 출시하는 방침 덕분이며, 제품 개발에 대한 철학을 고집한 것이 오랜 시간 꾸준하게 판매되어 높은 기록을 달성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설명했다.

르무통 관계자는 “메이트가 단일 상품으로 32만족 판매를 돌파하여 다시 한번 감회가 새롭다. 이러한 기록은 신어봤을 때 느끼는 편안함의 차이를 소비자가 인정해 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H1-TEX를 비롯 르무통만의 기술력, 가치 등 따라할 수 없는 우리만의 ‘편안함에 대한 철학’이 있었기 때문에 제대로 만든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꾸준히 오래도록 사랑받는 제품이 탄생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벗고 싶지 않은 편안함’이라는 가치와 소비자들의 믿음에 배반하지 않도록 제대로 만들어 낼 것을 다시 한번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르무통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애착·신뢰,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컴포트슈즈 부문 1위에 선정됐고, 지난 8일에는 브랜드 검색량 일간 신고점을 경신하며, 패션잡화 인기 검색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