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시작...소비자 반응은?

입력 2024-09-24 13:45   수정 2024-09-24 14:31



스타벅스 코리아가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다만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도 직장인들이 커피를 많이 마시는 아침·점심에는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도록 방침을 정해,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불만이 나오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1일부터 구독 서비스인 ‘버디 패스’(Buddy Pass)를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버디 패스의 30일간 구독료는 9900원이다. 구독을 한 이들에게는 매일 한 장씩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준다. 아울러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계산대에서 주문하거나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는 등 모든 주문 방식에 사용할 수 있다.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혜택도 한 달에 한 번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를 애용하는 단골일수록 버디 패스로 누릴 수 있는 경제적 효과가 커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평소 5000원짜리 톨 사이즈 카페라떼를 즐기는 고객이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 1회 1500원 할인받아 7일간 이용하면 구독료 이상 혜택을 누리게 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번 구독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그리 좋지만은 않은 모습이다.

매일 1장씩 발급되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의 경우 오후 2시부터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침을 정했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커피는 주로 아침이나 점심에 마시는데 오후 2시 이후부터만 할인을 제공하는 방침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 “가격에 비해 혜택이 너무 별로다”와 같은 반응을 내놓고 있다.

스타벅스는 약 3개월간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핀 뒤 버디 패스 서비스를 계속 이어갈지 여부를 정할 예정이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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