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새로 선보인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사진)는 할리데이비슨의 120년 전통 바이크 문화를 재해석해 패션과 접목한 브랜드다.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한 유통망을 중심으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시킨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날 자체 온라인 쇼핑몰 에스아이빌리지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공식 브랜드관을 열고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에 팝업스토어도 연다. 다음달 팝업의 성지로 꼽히는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반기에 대형 복합 쇼핑몰과 주요 거점 백화점 내에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열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코어라인’과 ‘뉴라인’ 등 총 60여 종이다. 코어라인은 할리데이비슨의 전통을 계승한 것으로 클래식한 가죽 바이커 재킷과 밀리터리 보머 재킷 등이다. 뉴라인으로는 로고와 심벌, 레터링 등 그래픽을 활용한 긴팔 티셔츠, 독특한 해골 마크를 포인트로 새겨 넣은 셔츠 등을 내놨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할리데이비슨의 아시아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연내 K패션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이 높은 국가 진출을 검토해 글로벌 사업도 확장할 계획이다. 할리데이비슨 사업을 계기로 라이선스 사업 경쟁력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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