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임규건)은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180여 개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에서 현장 중심의 교육 방법론이 모범사례로 소개될 정도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는 교육기관으로 평가받는다. 국내 최초로 교육 과정에 환경·사회·거버넌스(ESG) 관련 트랙을 도입한 데 이어 올해 럭셔리브랜드 경영 트랙을 신설하는 등 교육 분야를 다양화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
산업별 경영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페셔널 MBA 과정은 경영대학 전문 평가기관인 에듀니버설에서 매년 제공하는 세계 MBA 순위에서 꾸준히 높은 순위에 오르고 있다. 이 과정의 의료경영 트랙은 국내 보건의료산업을 선도할 의료경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의료경영 교육 과정이다. 금융투자 트랙은 금융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실전에 강한 전문 금융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비즈니스 트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영혁신과 신사업 개발을 주도할 정보기술(IT) 기반 융합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문화예술경영 트랙은 실전에 강한 문화산업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된 과정으로 K-컬쳐가 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해외 유학생들도 꾸준히 입학하고 있다. 글로벌YES 트랙은 가족기업 경영의 전문성과 국제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오너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하며, 리더로서의 사명감과 비전, 전문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21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ESG 트랙은 기업과 경영의 본질적 변화를 주도하는 국내 최고의 ESG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모든 전공 수업을 대면 수업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동시에 진행해 직장인 재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번에 신설되는 럭셔리브랜드경영 트랙은 명품 산업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의 럭셔리 전문 MBA 과정이다. 해외 대학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해외 연수, 국내외 럭셔리 업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무 중심 교육 및 매장 방문, 럭셔리 매니지먼트 연구 관련 국내외 최고 권위자들이 참여하는 최신 이슈 연구 및 포럼까지 럭셔리 산업을 둘러싼 실무 경험과 이론을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통해 골고루 익힐 수 있다.
인터내셔널 MBA 과정은 국제화 경영인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ABS(Korea and Asia Business Studies) 트랙은 한국·아시아 지역의 문화와 지역 특화 경영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영어 전용 트랙으로, 아시아 및 유럽 각국의 유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GBM(Global Business Management) 트랙은 기업 중간 경영층의 집중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 다양한 해외 경험을 통해 국제적 지식과 소양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미국이나 유럽의 글로벌 경영대학에서 복수 학위 취득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한양대 MBA 과정은 골프, 투자, 와인, 축구, 등산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함께하는 재학생·동문 네트워크가 활발하다. 졸업생들도 9학점까지 청강이 가능한 ‘졸업생 청강 제도’를 운영해 동문들의 평생학습과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으로 꼽힌다.
2025학년도 전기 한양대 MBA 신입학 설명회는 오는 31일 저녁 한양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다. 지원서 접수는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전형 진행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한양대 MB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