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 Media 광고 효과 분석 애드테크 솔루션 기업인 애드원(대표이사 조항원)과 TV VOD 및 TV 광고 플랫폼 전문 개발 기업 캐스트이즈(대표이사 이준우, 김승학)가 TV 시청이력에 기반한 개인 최적화 타겟 광고 운영을 위한 포괄적 협력에 나섰다.
지난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두 회사는 애드원이 보유한 AI 기반 통합 광고효과 분석 및 최적의 미디어믹스 제안 플랫폼(AD1Hub)과 캐스트이즈의 TV 광고 및 VOD 광고 플랫폼을 연동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TV 이용자들의 광고 시청이력 Data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으로 최적화된 TV광고 송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캐스트이즈가 국내 주요 TV 단말사에 서비스 중인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광고송출 시스템과 베트남(VIETTEL), 태국(3BB . JASTV) 등의 해외 IPTV에 제공중인 광고시스템에도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해 글로벌 시장을 동반 공략할 계획이다.
조항원 애드원 대표는 "기존의 Mobile, PC와 같은 디지털매체에서의 정량적 광고효과분석을 TV와 OOH 등으로 확장해 다매체에서 진행되는 광고 캠페인을 통합적으로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최적의 Media Mix를 구현하는 ‘애드원허브(AD1Hub)’와 캐스트이즈의 TV영역에서의 광고 플랫폼이 결합된다면 TV타겟팅 광고의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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