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포커스는 AI알고리즘 종합 플랫폼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알고리즘들의 주간 수익률 순위와 알고리즘이 가장 많이 추천한 종목을 전달합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주간 수익률 1등: 지지스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종목추천 서비스 중 9월 마지막주 주간 수익률 1위는 지지스가 차지했다. 수급몬스터가 추천 후 매도의견을 제시한 3개 종목의 평균 수익률은 5.2%였다.
지지스는 카이스트 출신대표 3인방이 만든 종목분석 및 추천 알고리즘으로 AI를 활용해 1, 2차 필터링으로 세밀한 종목 추천, 특허출원 중인 2차 필터링모델로데이터기반의 딥러닝 활용하여 매일 5개 종목을 추천하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지지스가 주간 수익률 1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 종목은 에스피소프트이다. 지지스는 에스피소프트에 대해 9월 24일 매수의견을 제시한 후 9월 30일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지난 30일 KT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5개년 파트너십을 맺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 중 하나인 에스피소프트가 강세를 보였다.
KT와 MS는 AI·클라우드 등의 분야의 사업 협력 및 역량 공유를 위해 5년간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밝혔다.
에스피소프트는 MS의 라이선스 프로그램인 SPLA(서비스 공급자 라이선스 계약)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KT 등 국내 대형 고객사들과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1위 점유율을 확보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