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청호동에 위치한 ‘동원베네스트 오션스위트’가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 주상복합 아파트는 10년 동안 전세금으로 거주할 수 있고, 이후 분양 옵션을 제공하는 형태다.
‘동원베네스트 오션스위트’는 협동조합 민간임대아파트 중 속초시에서 최초로 조합원 모집신고 확인증을 발급받았다.
10년 민간임대아파트는 청약통장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며,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어 주거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동원베네스트 오션스위트는 지하 4층부터 지상 42층까지의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총 3개동, 380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속초시에서 야경이 아름다운 청초호의 경관 및 바다조망이 가능하도록 주동배치를 하여 거의 대부분의 세대에서 조망권이 확보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입지 조건도 우수하다. 도보 1분 거리 이내에 속초고속터미널이 위치해 있으며, 동서고속철도와 동해북부선이 2027년 개통 예정이다. 이 외에도 7번 국도와 동해고속도로 등의 교통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다.
주변 인프라도 뛰어나다. 도보 1분 이내 거리에 속초에 하나뿐인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있어 슬세권을 자랑하고 있으며, 속초해수욕장까지 도보 5분 거리 내에 있어 동해바다의 여유로운 여가활동 및 일출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청초호로의 바로 접근이 가능하여 청초호 내에 있는 산책로, 운동장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동원베네스트 오션스위트’의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스크린 골프장, 대형 피트니스센터, 샤워실, GX룸, 북카페 등 다양한 여가 및 운동시설이 제공되며, 무인택배보관함을 통해 입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주차공간은 세대당 1.4대의 비율로 총 542대를 수용하며, 폭이 넓은 주차구획을 통해 대형차량도 쉽게 주차할 수 있다.
동원베네스트 오션스위트 관계자는 “현재 속초시 최초로 모집승인을 받아 조합원을 모집 중에 있으며, 문의를 원하는 고객은 대표전화 또는 주택홍보관 방문을 통해 자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고 전하며 “주택홍보관의 경우 현재 평일과 주말 모두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