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한 대에 무려 6억"…'럭셔리 끝판왕' SUV 돌아왔다

입력 2024-10-17 11:30   수정 2024-10-17 13:41


롤스로이스를 대표하는 슈퍼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컬리넌'이 6년여 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왔다. 변화하는 럭셔리 코드와 고객 사용 패턴을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롤스로이스는 1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에서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를 국내에 공개했다. 컬리넌은 2018년 출시된 롤스로이스의 첫 SUV다. 컬리넌 효과로 새로운 고객층이 유입되면서 롤스로이스 고객의 평균 연령대는 2010년 56세에서 현재 43세로 대폭 젊어졌다. 뿐만 아니라 롤스로이스 전체 제품 중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모델로 등극했다.

컬리넌 시리즈 II는 광범위한 변화가 적용됐다. 도심 집중적인 생활과 더욱 젊어지는 고객층, 직접 운전하는 고객의 비율이 증가하는 경향에 따라 보다 과감한 표현력과 아날로그 및 디지털의 세심한 통합, 현대 공예 기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김지웅 롤스로이스 서울 제너럴매니저는 "지난 수년간 롤스로이스 고객층은 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들로 변화했다"며 "이런 변화에 발맞춰 컬리넌 시리즈 II는 대담한 디자인, 새로운 소재, 정교한 장인정신을 통해 더욱 진보된 모습으로 발전해나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날 국내에 공개된 컬리넌 시리즈 II 전면부는 간결한 라인과 선명한 테두리, 깔끔하고 단일한 차체 표면 디자인을 통해 차량의 넉넉한 비율과 존재감을 강조한다. 외관 디자인의 핵심은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 컬리넌에 최초로 적용된 이 그릴은 은은하게 조사되는 빛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특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컬리넌의 고성능 버전인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경우 환희의 여신상을 포함해 모든 외관 디테일과 광택을 검정으로 마감했다. 후면부 테일 게이트, 범퍼 액센트, 배기구와 같은 요소에는 특별한 크롬 도금 방식을 적용해 블랙 배지 모델 특유의 인상적 포인트를 줬다.

실내에는 대시보드 상부에 아날로그와 디지털 장인정신의 융합을 보여주는 유리 패널 페시아가 적용됐으며 조수석 앞에는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가 탑재됐다. 시트는 가죽에 작은 천공을 수만 개 이상 뚫어 예술 작품을 만드는 '플레이스드 퍼포레이션'이라는 특별한 패턴 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 시트 일부분에 식물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소재인 '듀얼리티 트윌'도 사용 가능하다.

컬리넌 시리즈 II에는 최고출력 571마력(PS), 최대토크 850Nm(86.7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트윈 터보차저 6.75리터 V12 엔진이 탑재돼 다양한 환경에서 롤스로이스 특유의 안정적이면서도 탁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고성능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는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900Nm(91.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기어 조작 레버에 있는 '로우(Low)' 버튼을 누르면 한층 더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비스포크 블랙 배지 배기 시스템이 깊고 위엄 있는 배기음을 발산하는 것은 물론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았을 때 기어 변속 속도가 50% 더 빨라져 강력하면서도 쾌적한 가속 능력을 제공한다.

컬리넌 시리즈 II는 혁신적 디지털 기능과 연결성을 선보인다. 차량에 탑재된 운영체제 '스피릿(SPIRIT)'은 자동차 기능 관리는 물론 롤스로이스 고객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위스퍼스'와 연동된다.

고객은 앱을 이용해 차량으로 직접 목적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컬리넌의 위치를 확인하고 차량 잠금을 관리할 수 있다. 뒷좌석에 설치된 스크린에 스트리밍 기기를 2개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화면을 통해 차량 관리와 마사지, 냉난방 조절 등의 좌석 기능도 조절 가능하다.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각각 5억7700만원, 6억700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이며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차량 및 비스포크 서비스에 대한 상담과 주문은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 판교 라운지,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아이린 니케인(Irene Nikkein) 롤스로이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은 "컬리넌 시리즈 II는 오리지널 컬리넌이 지닌 핵심 요소에 충실하면서도 변화하는 럭셔리 코드와 고객 사용 패턴에 대응하도록 진화한 모델"이라며 "세련된 외관 디자인부터 정교한 장인 정신이 녹아 있는 인테리어, 다재다능하면서도 손쉬운 주행 경험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