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개 팔린 동원F&B 양반죽

입력 2024-10-17 17:31   수정 2024-10-24 16:57

동원F&B는 대표 제품인 ‘양반죽’(사진)이 출시 3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넘었다고 17일 밝혔다.

1992년 출시한 양반죽은 간편식의 원조라는 평가를 받는다. 상품죽이라는 제품군이 전무하던 당시 동원F&B는 ‘참치죽’을 선보이며 전통 먹거리인 죽의 대중화, 산업화에 나섰다. 이후 고급화를 위해 내놓은 ‘전복죽’이 인기를 얻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뒤이어 ‘야채죽’ ‘밤단팥죽’ 등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확장했다. 현재 양반죽은 쇠고기죽 등 22종을 판매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죽이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며 “판매한 양반죽을 일렬로 배치하면 지구를 세 바퀴 돌 수 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양반죽의 ‘양반’이란 브랜드는 1986년 출시한 조미김 제품인 ‘양반김’에서 나왔다. 당시 흔치 않던 패밀리 브랜드 전략을 채택했다. 양반 브랜드는 동원F&B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양반죽은 2001년 수출을 시작해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죽은 30여 년간 축적한 원천 제조 기술과 연구개발(R&D) 역량을 담은 제품”이라며 “K푸드 트렌드에 맞춰 수출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