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부문별로는 모듈과 핵심 부품 제조 부문 매출이 10조9412억원, A/S(애프터서비스) 사업 부문이 3조606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듈과 핵심 부품 제조 분야 매출은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감소했지만, A/S 분야 매출은 글로벌 수요 지속으로 약 10% 증가했다. 올해 1~3분기 해외 고객사 대상 핵심 부품 수주 규모는 23억8000만 달러(약 3조2851억원)였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장 부품 중심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 공급 증가와 원가 절감 등 전반적인 수익성 개선 활동 강화가 큰 폭의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했다"며 "제조비용 회수 효과를 통해 모듈과 부품 제조 분야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내달 19일 CEO(최고경영자)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밸류업 프로그램(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한다. 이 자리에서 주요 경영 전략과, 재무 목표, 차기 주주 환원 정책 등이 담긴 중장기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을 밝힐 계획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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