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간편식 인기에…CU, 전문 브랜드 출시

입력 2024-10-27 17:32   수정 2024-10-28 00:36

고물가가 지속되며 편의점에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자 편의점들이 잇달아 간편식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CU는 세계 미식 여행 콘셉트의 간편식 브랜드 ‘헤이밀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헤이밀스는 기존 간편식 브랜드인 ‘팔도한끼’의 확장 버전이다. ‘멕시칸옥수수덮밥’, ‘홍콩식탄탄덮밥’ 등을 내놨다.

편의점 간편식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U의 간편식 제품군 매출은 2022년 전년 대비 21.4%, 2023년 24%, 올해(1~9월) 20.9% 늘었다. CU 관계자는 “양질의 한 끼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간편식 브랜드를 만들었다”며 “편의점 먹거리의 다양성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