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테 글로벌 플랫폼엔 미국, 캐나다 등 북미와 일본, 중국 등 아시아는 물론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각지에서 접속할 수 있다. 젠테의 브랜드 큐레이션 역량을 기반으로 K 명품 브랜드도 발굴, 세계에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해외 진출을 앞두고 젠테는 글로벌 부티크 확장에 집중해왔다. 그 결과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스페인 등 전 세계 10여 개국, 330여 개 부티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700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싱하고 있다. 2025년까지 중동·미주 부티크와의 추가 계약도 추진 중이다.
젠테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일본의 바이마와 중국의 포이즌을 통해 해외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두 플랫폼을 통한 각국에서의 실적이 연간 100% 이상씩 성장하고 있어 글로벌 플랫폼 구축에 도전했다"고 했다.
2020년 설립한 젠테는 지난해 매출 488억원을 올렸고, 올해 1분기 창사 이래 첫 흑자를 달성했다.
정승탄 대표는 "그간 쌓아온 부티크 직소싱, 큐레이션, IT(정보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나가겠다"며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