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재단은 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서울 청계천로에 있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하이커그라운드에서 부산관광공사, 울산관광재단과 함께 ‘지역관광상품 팝업스토어’(2024 부울경 공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발표했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는 지난해 경남 관광 팝업스토어 ‘억수로 055’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도 부울경 지역 관광스타트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를 개척하려는 목적으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지난해 각 지역에서 선보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부산관광공사의 ‘부산슈퍼’, 경남관광재단의 ‘억수로 055’, 울산관광재단의 ‘고래상점’ 세 개 공간을 ‘따뜻한 남쪽 바다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한 공간에서 선보인다. 세 곳이 함께 선보이는 첫 번째 팝업스토어로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가 지원에 나선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하이커그라운드는 한류 콘텐츠와 한국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2022년 개관한 실감체험형 한국관광 홍보관으로 K팝 체험과 미디어아트 관람 등을 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80여 개 기업이 270여 종의 상품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는 “부울경 공동 팝업스토어는 상품 홍보 및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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