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으로는 알 수 없는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 콘셉으로 기획된 신규 테마 광고가 공개됐다.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난달 23일과 31일 공사 유튜브 채널에 2024 신규 테마광고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6월 공사는 'AI는 알 수 없는 찐 한국인들이 추천하는 한국여행 경험'을 주제로 한 티저광고를 통해 대국민 참여형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당시 정선 민둥산, 순천 송광사, 포항 스페이스워크, 경주 월정교 등 국민에게 약 2300건의 댓글로 직접 추천을 받았다.
7월에 공개된 뉴진스편 영상은 누적 조회수가 2.9억 건에 달한다. 해당 영상은 한국인이 추천하는 먹거리와 즐길거리였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테마광고는 한국인들이 추천하는 찐 '볼거리'가 주제다.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진 서울, 제주뿐만 아니라 부여, 단양, 밀양, 포항, 담양, 고창, 영월 등 전국의 다양한 볼거리를 영상에 담았다.
이번 테마광고의 슬로건은 'Feel the [ ] of Korea'로, 비주얼 중심의 홍보영상 시리즈를 △길 △밤 △모험 △쉼, 총 네 가지 테마로 제작했다. 전 세계 모든 연령층에 다가갈 수 있도록 메시지를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영상미를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길', '밤', '모험', '쉼'을 한글로 표기하고 테마에 어울리도록 디자인해 외국인들의 호기심을 끌어내고, 괄호 안에 한글 발음을 표기하여 따라 읽어볼 수 있도록 했다.
공사는 연말까지 미국, 일본, 중국 등 20개 주요 방한국의 잠재 수요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OTT 등 글로벌 디지털 채널을 통해 한국의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오는 20일까지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에서 외국인 대상 '한국여행, 어디까지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테마광고에 대한 투표 및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이번 테마광고는 한류 및 MZ세대 팬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 걸친 잠재 고객층까지 한국 관광에 흥미를 돋우기 위해서 기획했다"며 "취향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통해 한국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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