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은 북구 상안동∼국도 31호선 강동나들목 구간 총연장 11.1㎞ 구간에 왕복 4차로를 개설하는 것이다.
총사업비는 울산시 역대 도로 사업 중 최대 규모인 6천332억원이 투입된다.
이 도로 개설에 따라 산업로의 원활한 물동량 수송과 북울산역세권 개발사업 대상지 접근성 향상을 위해 창평나들목이 신설된다.
오토밸리로 접근성 향상을 위한 호계나들목도 설치된다.
또 9개 교량과 5개 터널을 만들어 도로 개설에 따른 환경 영향을 최소화한다.
시는 이번 공사에 지역 건설업체 참여 비율을 높여 지역업체 수주액 354억원 증가, 지역 인력 333명 신규 고용 등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이 도로는 개설이 예정된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울주군 두서면∼북구 농소 15.1㎞)와 연계돼, 앞으로 울산의 동서를 잇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도로가 연결되면 울주군 두서∼북구 강동 구간 소요 시간이 현재 약 1시간에서 3분의 1 수준인 20분으로 대폭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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