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기대 이상 실적 낸 시프트업…"중국 '니케' 출시 기대" [종목+]

입력 2024-11-13 07:54   수정 2024-11-13 08:14

게임사 시프트업이 시장 예상에 미달한 수준의 3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4분기로 예상됐던 인센티브 비용 집행이 3분기로 당겨진 탓이다. 이에 증권가에선 “사실상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얼마 전 판호를 받은 ‘승리의 여신:니케’의 중국 출시 기대감이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했다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3분기 매출 580억원, 영업이익 35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2.3%와 120.4% 늘었다. 다만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11%와 21% 감소했다. 또 영업이익은 실적 발표 직전 집계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에 소폭 못 미쳤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약 80억원으로 추정되는 인센티브를 감안하면 3분기 실적은 사실상 ‘어닝 서프라이즈’”라며 “스텔라블레이드의 높은 판매량으로 매출은 컨센서스를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현재 주력 수익원인 ‘승리의여신:니케’의 이벤트 성과는 예상보다 부진했다는 평가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에반게리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신규·복귀 유저가 유입돼 안정적으로 트래픽을 유지하고 있지만, 3종 픽업으로 인한 피로도 상승, 외형 스킨 판매 부진 영향으로 아쉬운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다만 현재 진행 중인 승리의여신:니케 출시 2주년 이벤트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 연구원은 “신규 캐릭터 픽업 2종, 스킨 가챠 2종을 출시했고, 볼륨 있는 콘텐츠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1주년 이벤트 대비 높은 성과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시프트업의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는 승리의여신:니케의 중국 출시 기대감이 꼽혔다. 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현재 시프트업 주가는 판호 허가 전으로 돌아왔다”며 “중국에서의 승리의여신:니케에 대한 기대감이 거의 반영돼 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이지은 연구원도 “중국에서의 승리의여신:니케 출시 일정을 내년 2분기로 예상한다”며 “출시 일정이 가까워질수록 신작 모멘텀이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출시 전에 기대감이 선반영되는 만큼 출시 후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흥행 성적이 가시화되면 주가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우려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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