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연말을 맞아 신규 고객 대상 ‘메리 크립토마스! 해피 뉴 홀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인원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신규 고객에게 코인원의 다양한 서비스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가상자산 투자 진입장벽까지 낮춘다는 목표다. 사용자는 거래 전부터 첫 거래, 연속 거래까지 단계별 4가지 미션에 참여하면 거래 수수료 및 가상자산 등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첫 미션은 거래 시작 전 단계에서 느끼는 고객의 거래 수수료 부담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코인원은 2024년 4월 1일 이후 거래 이력이 없는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수수료 얼리버드 4만원권’을 무료 지급한다. 거래 금액 1억원까지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지급 즉시 수수료 혜택이 적용되며 30일간 유지된다.
긍정적인 첫 가상자산 거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두 가지 미션이 이어진다. 우선 ‘첫 거래하고 OX 퀴즈 하기’는 코인원에서 첫 가상자산 거래를 한 후, 제시된 OX 퀴즈를 맞힌 정답자에게 2만원 상당의 랜덤 가상자산을 지급하는 미션이다.
또 첫 거래 후 코인원 커뮤니티에 자신의 수익률을 인증한 고객은 1만원 상당의 랜덤 가상자산을 받을 수 있다. 프로필에서 투자 현황을 공개로 설정하고 커뮤니티에 20자 이상의 수익률 인증 게시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 네 번째 미션에선 첫 거래일을 포함해 3일 연속 거래(매도 또는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3만원 상당의 랜덤 가상자산을 지급한다.
첫 번째 미션 보상은 선착순으로 즉시 지급된다. 나머지 미션의 보상은 이벤트 기간 중 매월 둘째, 넷째 주 금요일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별도 공지 시까지 지속되며, 자세한 사항은 코인원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신규 고객들이 수수료 얼리버드, 커뮤니티 등 코인원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가상자산 거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최근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는 만큼, 고객의 수수료 부담은 최저로, 혜택은 최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