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대구 수성구에 ‘이마트 푸드마켓 수성점’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마트 푸드마켓’ 브랜드가 적용된 첫 매장이다. 3966㎡ 규모의 이 점포는 대형마트(이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이마트에브리데이)의 중간 크기로 전체 면적의 86%를 식료품으로 채웠다. 이마트 관계자는 “독일의 알디 등이 자체브랜드(PB)를 중심으로 초저가 시장을 선도했다면 푸드마켓은 신선식품에 특화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푸드마켓의 가장 큰 특징은 ‘상시 최저가’다. 상품 가격이 이마트보다 20~50% 저렴하다. 매장 운영비와 마케팅비를 최소화하고 자체 마진을 줄이는 방식으로 최저가를 유지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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