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서울 서부 상권 첫 남성 단독 매장을 낸 명품 브랜드 프라다가 단독 컬렉션을 선보였다. 급변하는 유행과 최신 트렌드 반영을 위해 제품 종류를 줄여 소량으로 발표하는 캡슐 컬렉션으로 국내 최초 사례라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지상 2층에 프라다 남성 매장 ‘프라다 워모’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매장 외벽은 그린 캔버스 벽에 블랙 메탈 라인, 내부는 프라다 특유의 트라이앵글 패턴과 밀라노 매장에서 영감을 받은 블랙 앤 화이트 체커보드 마블 바닥으로 꾸몄다. 기성복·가방·신발·액세서리 등 남성 전 카테고리를 취급한다.
특히 이번 매장 신규 오픈을 기념해 제작된 캡슐 컬렉션 ‘더현대 익스클루시브’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레트로 스포츠 콘셉트의 이 컬렉션은 프라다 스타일이 가미된 패딩 재킷, 니트, 팬츠, 셔츠 등 20여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프라다뿐 아니라 루이비통도 남성 매장 ‘루이비통 멘즈’를 더현대 서울에 문을 연다. 역시 서울 서부 상권에선 첫 남성 단독 매장이다. MZ(밀레니얼+Z) 핫플레이스인 더현대 서울에 입점하는 만큼 젊은층을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의류·가방·신발·주얼리·액세서리 같은 남성 제품들과 루이비통의 브랜드 철학인 ‘여행 예술’을 상징하는 캐리어 등 여행 제품도 판매한다.
이에 따라 더현대 서울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는 총 58개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3% 늘어났다. 서울 서부권 백화점 최대 규모라는 설명이 뒤따랐다. 더현대 서울이 ‘대표 MZ 백화점’에 더해 ‘영&럭셔리 백화점’ 이미지도 구축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20~30대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끈 더현대 서울의 브랜드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외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신규 공간 개발 및 카테고리별 하이엔드급 글로벌 럭셔리 상품기획(MD) 보강에도 지속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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