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두시 뷰티 라떼
[캠퍼스잡앤조이=이건주 인턴기자] 아침마다 퉁퉁 부은 얼굴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고급 건강식 정보를 소개한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금물. 건강식으로 건강과 다이어트 두 가지를 한 번에 잡자.
1. 호박
대표적인 붓기 빼주는 음식인 호박은 임산부들이 산후에 많이 찾을 정도다. 하체 부기와 수족 냉증이 심한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하지만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은 호박을 피하는 것이 좋다. 큰 냄비에 호박과 물을 넣고 여러번 끓여 호박물을 만든 뒤 수시로 먹는다.
<hr >
<hr >
2. 우엉
작년 우엉차 다이어트가 화제가 될 만큼 디톡스로 유명하다. 우엉에는 아눌린과 팔미트산 성분이 있어 혈당치를 낮추고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다. 우엉을 얇게 썰어 말린 후 4~5번 불에 볶아 식힌 후 물에 우려 먹는다.
<hr >
<hr >
3. 토마토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인 토마토. 체내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미용에도 좋다. 믹서기에 갈아서 토마토 주스로 마시거나 날 것으로 먹어도 무방하다.
<hr >
<hr >
4. 팥
팥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 이뇨 작용을 도와주고 당질, 지방분해에 좋다. 팥을 12시간 정도 물에 불린 후 한번 끓여 불순물을 제거한다. 처음 끓인 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넣고 끓여 팥물을 만들어 매일 마신다.
<hr >
gunju0326@hankyung.com
△ 위 사진을 누르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2pmbeauty)로 연결됩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