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대한민국 경제의 든든한 허리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중견기업들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중소기업청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중견기업들의 우수인재 유입을 지원하고 청년 취업난 해소에 일조하기 위해, 우리나라 최초로 중견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중견기업 100만+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5월 24일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한다.
현장에는 채용계획을 가진 중견기업 67개사가 참여하여 구직자들과 채용상담 및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전공, 희망직무 등을 감안하여 채용상담 기업을 추천해주는 현장매칭관,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일자리정책 홍보관, 중견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경제적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중견기업 홍보관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명사 특강,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컨설팅, 헤어·메이크업 컨설팅 및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매칭관을 통해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의 전공, 희망직무, 근무희망 지역 등을 고려하여 채용상담 및 면접에 참여할 기업을 추천해준다. 별도 마련된 강의장에서는 중견기업 취업준비 방법을 알려주는 명사 특강을 비롯해 중견기업 인식개선 특강도 함께 열린다.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진로적성검사와,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컨설팅, 면접 및 컬러 이미지 컨설팅,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갖가지 취업지원 행사도 진행된다.
정부지원 청년취업지원 사업 안내관에서는 중소기업청(중소기업진흥공단), 고용노동부, 한국장학재단, 국방전직교육원 등이 참여한다. 중소기업청에서는 중견ㆍ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 재직 촉진 및 인력양성 지원을 위한 내일채움공제(중견·중소기업 핵심인력 성과보상기금) 사업을 안내한다.
중견기업 100만+ 일자리 박람회 현장 참여 Tip
1단계 현장매칭관에서 상담 받고 적합한 기업 추천 받기
2단계 기업부스에서 1:1 채용 상담·면접 참여하기
3단계 자기소개서·면접 이미지·헤어 메이크업 컨설팅 받기
4단계 이력서 사진 촬영하기
5단계 명사 특강 듣기, 청년일자리 정책 홍보관 방문하기
6단계 가이드북 내 설문지 제출하고 경품 받아가기
중견기업 취업을 위해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중견기업 100만+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www.중견기업백만플러스.kr)에서 참여기업에 대한 채용정보 확인은 물론, 사전참여 신청 시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직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고 참여기업으로부터 면접을 제의 받을 수도 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관계자는 “중견기업 100만+ 일자리 박람회는 중견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최초의 일자리 박람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많은 구직자들이 현장에 참여하여 중견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중견기업에서 제공하는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밝혔다.
jinho2323@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