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산 이상 징후…일본열도 공포 분위기

입력 2013-08-20 17:19  

[CBS노컷뉴스 온라인이슈팀]
후지산의 이상 징후가 곳곳에서 감지되면서 일본열도가 공포 분위기에 휩쌓였다.

일본 언론은 최근 후지산 인근에서 잇따라 미세한 지진이 발생하고 있고, 주변 호수의 수위가 낮아지는 등 후지산이 분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19일 일제히 보도했다.

지난 18일 일본 가고시마현의 사쿠라지마 화산이 대규모로 폭발한 데 이어 306년 만에 후지산이 폭발할 조짐을 보임에 따라 일본인들의 불안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후지산이 마지막으로 폭발한 것은 1707년이다.

일본 매체에 따르면 최근 후지산과 30km 떨어진 도쿄 인근에서 하루 150여 차례의 지진이 발생했는가 하면 후지산 진입로가 무너지고, 주변 호수 수위가 갑자기 4m 낮아지는 등 이상 징후가 여기저기서 나타나고 있다.

후지산이 폭발하면 도쿄 등 수도권 기능이 마비될 것이라고 일본내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다. 암석이 인근 가옥과 건물을 덮쳐 사상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대규모 정전과 단수 피해도 예상된다.

또 후지산 인근을 통과하는 도메이·주오 고속도로가 멈추고, 날아드는 화산재로 공항 6곳의 기능이 마비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당국은 후지산 폭발로 인해 1,250만명이 눈과 코, 기관지 이상 등의 건강상 피해를 입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후지산 이상 징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후지산 이상 징후, 진짜 폭발할까?", "원전 사고에 화산까지 폭발하면… 아!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후지산이 폭발하더라도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 편서풍 지대인 한반도 위치상 후지산의 화산재가 우리나라 쪽으로 날아올 가능성은 낮기 때문이다.
hksong2@cbs.co.kr

[인기기사]

크레용팝, '일베' 논란 이어 이번엔 표절 의혹
에바, 만삭화보서 숲속의 여신으로 변모
신지 "남자친구가 낚시를 너무 좋아해서" 한숨
함익병 "여드름, 인스턴트식품과 상관관계 없다"
이영아, 유기묘 새 보금자리 찾아준 사연 공개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a href='http://www.nocutnews.co.kr' target='_blank'>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