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9일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자 산재된 고객 관련 기능을 통합하는 조직개편을 했다고 밝혔다.
개편 내용을 보면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고객지원실'을 신설하고, 그 산하에경영혁신팀, 프로세스혁신팀, 금융소비자보호팀 등을 뒀다. 이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프로세스를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리테일(Retail)본부는 고객·상권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전략을 짜고 고객중심의 영업을 할 수 있도록 기존 4개 지역사업부를 총 12개 권역으로 재편했다. 권역별로 8개 안팎의 지점·브랜치를 임원급 권역장이 맡는다.
또 상품마케팅실 산하에 마케팅담당을 신설해 상품 기획·개발과 현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고객자산운용담당'은 고객자산 수익률에 대한 보다 엄격한 관리를 위해 CEO 직속으로 이관했다.
조직개편과 함께 이뤄진 인사에선 상품마케팅실장에 안종업 부사장, 고객지원실장에 차영수 부사장을 발령했다. 김남수, 이상대 전무는 각각 경영지원실장과 Retail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삼성증권 최상의 가치는 고객'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고객 가치 제고와 투자자 보호 강화를최우선으로 지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princ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개편 내용을 보면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고객지원실'을 신설하고, 그 산하에경영혁신팀, 프로세스혁신팀, 금융소비자보호팀 등을 뒀다. 이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프로세스를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리테일(Retail)본부는 고객·상권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전략을 짜고 고객중심의 영업을 할 수 있도록 기존 4개 지역사업부를 총 12개 권역으로 재편했다. 권역별로 8개 안팎의 지점·브랜치를 임원급 권역장이 맡는다.
또 상품마케팅실 산하에 마케팅담당을 신설해 상품 기획·개발과 현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고객자산운용담당'은 고객자산 수익률에 대한 보다 엄격한 관리를 위해 CEO 직속으로 이관했다.
조직개편과 함께 이뤄진 인사에선 상품마케팅실장에 안종업 부사장, 고객지원실장에 차영수 부사장을 발령했다. 김남수, 이상대 전무는 각각 경영지원실장과 Retail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삼성증권 최상의 가치는 고객'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고객 가치 제고와 투자자 보호 강화를최우선으로 지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princ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