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

입력 2014-12-31 11:03  

2015년 을미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가득하고 기쁨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저희 펀드온라인코리아에 매우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국내 최초의 펀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한 원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그리 녹록지 않았습니다. 올해 우리 금융투자 시장은 2008년 금융위기의 그림자에서 좀체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공모 주식펀드는무려 7조원 이상 감소했고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대기성 자금들이 단기상품인머니마켓펀드(MMF)에 몰렸습니다. 펀드 판매사들의 펀드 계좌는 41만 계좌나 감소했습니다. 결국, 여러 금융투자회사가 강력한 구조 조정과 지점 통폐합 등 몸집 줄이기에 나서야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4월 말 출범한 펀드슈퍼마켓은 연말까지 3만 계좌 가까이 개설됐습니다. 그리고 4천억원의 자금이 모였습니다. 펀드슈퍼마켓의 고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5년 세계 경제와 국내 경제 모두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이런상황에서 전세계 각국,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노력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로서 정보기술(IT)과 금융 간의 융합인 핀테크(Fin-Tech)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은 우리나라 대표 핀테크 기업인펀드온라인코리아에 본격적인 성장의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와 함께 2015년 독립금융상품자문업(IFA)의 도입 역시 예상됩니다. IFA 도입은 금융소비자를위한 선진형 모델인 펀드슈퍼마켓의 완성인 동시에 자산관리 핀테크를 활성화하기위한 기본 인프라입니다.

펀드온라인코리아 가족 여러분! 초나라 항우가 진나라와 싸울 때 강을 건너는배를 가라앉히고 솥과 시루를 깨뜨려 죽을 각오로 싸워 크게 이겼습니다. 돌아갈 배도 없고 밥을 지어 먹을 솥마저 없는 파부침주(破釜沈舟)의 각오로 2015년을 맞이합시다. 그래서 마침내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회사, 임직원이 행복과 보람으로 가득한 회사로 만들어 갑시다. 새해 더욱 건승하시고, 가정에 두루 행복하시기를기원합니다.

(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